본 교육 과정은 UHD S3D 색보정(Digital Intermediate) 실무에서 직접적으로 사용 가능한 기술 범주를 중점으로 핵심 이론과 실제 기술을 병행하여 색보정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실제적인 응용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색보정 교육 과정임.
[교육대상]
- 방송영상 현업 실무자 및 프리랜서 / 12명
[교육내용]
- DI 기본 개념
- 색지각과 색재현 원리
- 디지털 컬러의 삼속성
- 기초 색보정의 이해
- CIE 1931 XYZ, CIE xyY 색체계
- CIE xyY 구조와 기능
- CIELUV, YUV 색공간의 이해
- 먼셀 색체계
- 디지털 색공간의 실체
- 비선형 RGB 색공간의 구조와 특성
- Gamut, Gamma, White Point
- 디지털 컬러 모델
- 인터레이스 vs. 프로그레시브
- 컴포지트와 컴포넌트 색공간
- 코닥 LAD와 디지털 현상법
- 디지털시네마카메라의 컬러 진화
- D-Cinema 프로세스
- 4K UHD 컬러 기본 개념
- 4K UHD Rec.2020 표준 데이터 포맷
- Lift / Gamma / Gain
- Shadow / Midtone / Highlihght
- RGB MIxer
- Camera Metadata
- Input / Output / Display LUT
- Qualifier
- Curve Controller
- Tonal Range
- Pivot Concept